Be a crypto hero in the market by logging in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in

Community

힌트체인의 진행과 목표

Hintchain | 06.24| 697

[힌트체인의 시장]

푸드 산업은 2019년 글로벌 7.3조, 2020년에는 7.7조 달러로 전망되는 거대한 산업입니다. 그 중 아시아는 2020년 3조 달러에 달하며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시장이기도 합니다.

*영국의 리서치 & 컨설팅 전문 기업 Global Data 출처

또한 소비자들은 다양한 매체들로부터 새로운 식품, 레시피, 조리법, 심지어 먹방까지 소비하면서 점점 복잡해지는데 푸드 기업들은 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인프라 투자와 마케팅의 실패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힌트체인의 목표]

힌트체인은 신원 및 건강 정보를 담은 힌트ID, 취향과 정량화된 수치 점수를 담은 힌트IQ, 행동 및 리뷰 데이터를 인풋 데이터로 레이어를 층층히 쌓은 푸드 프로필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의 음식취향을 스스로 관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와 푸드 기업을 연결해 푸드 산업을 소비자 중심의 생태계로 혁신해나가는, 소비자 개개인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행복한 푸드 라이프를 즐기실수있게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힌트체인의 모태가 되는 바이탈힌트는 2014년부터 푸드 메타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자체 플랫폼은 물론 다양한 공급자에게 제공해왔고 현재는 힌트체인을 기반으로 푸드 산업에 특화된 비즈니스 프로토콜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내 음식취향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를, 기업은 소비자 취향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힌트체인의 가능성]

힌트체인의 핵심 파트너인 해먹남녀는 한국에서 2014년부터 누적된 푸드 데이터 기술과 메타 데이터를 보유한, 푸드 데이터 전문 기업입니다.

또한 힌트체인 팀에는 삼성전자/카카오 데이터 엔지니어 출신의 블록체인 엔지니어, 어드바이저들이 있습니다.

국내 파트너로는 카카오 클레이튼, GS 리테일, 미래에셋 캐피털, KT 등이 있고, 중국의 쿼크체인, 블록클라우드, 북미의 윌 오브라이언 등 글로벌 파트너가 있습니다.

[힌트체인의 진행과 계획]

힌트 멤버십을 출시했고 레스토랑 오세득, 쵸이닷에서 1힌트 100원으로 이미 실생활에서 결제 중입니다. 멤버십 파트너는 계속 추가 발표 계획이며, 연내 전국 단위 확장 또한 계획하고 있습니다.

힌트체인은 실사용 중심 블록체인 플랫폼 카카오 클레이튼의 유일한 푸드 라이프 이니셜 파트너입니다. 온보딩과 핵심 지원 파트너입니다.

6/27 카카오 클레이튼 메인넷이 런칭되며, 연이어 클레이튼 KRC 기반의 해먹남녀 서비스가 출시 됩니다. 이로 인해 카카오, 해먹남녀, 파트너사들의 유저가 힌트체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비트베리 지갑, 멀티 시그니처 지갑 기술을 확보해 모든 모바일 지갑에 탑재될 가능성을 확보했습니다. 어디서나 힌트를 휴대폰과 함께 가지고 다니게 됩니다.

이렇게 힌트체인은 모바일에 가지고 다니면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힌트체인을 받아들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한국에서 자리를 잡고 아시아, 글로벌 까지, 힌트체인 중심의 데이터 인프라는 시작되고 있습니다.

7월에는 해먹남녀 신규 버전과, 힌트멤버십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1.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클레이튼과 함께 Mass Adoption을 실현하고 견인하는 리딩 파트너로써 블록체인의 상용화에 앞장설것입니다. 실질적으로는 유저들에게 ‘소확행’을 넘어, 음식을 통한 삶의 행복을 드리는 프로젝트가 되겠습니다.

2. 힌트멤버십을 통해 어려운 한국의 외식산업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하는 프로젝트가 되겠습니다.

3. 이외의 다양한 대형 파트너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힌트체인과 2018년부터 함께 해주셨습니다. 2019년에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쉼없이 실행하겠습니다.

힌트체이너들과 함께 힌트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기대하고 즐겨주세요.

Comment 0

delete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this post?